본문 바로가기

DIY/자동차

[중상급] 레이 EV 변속기 레버 튜닝 - EV용 3-way 레버

반응형

한동안 블로그를 잊고 살다가

 

간만에 포스팅 할만한 수준의 DIY를 해서 좀 남겨놓으려고요 ^^

 

 

 

작년 12월에 아끼던 E46을 처분하고 레이 전기차를 들였습니다.

 

출퇴근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E46 킬로수 올라가는게 너무나도 아까웠기에..

(비례하는 기름값도 ㅎㄷㄷ..)

 

재밌게 타실 수 있는 분한테 넘기고 꿈에 그리던 전기차를 질렀죠 ㅎㅎ

 

 

 

하.... 이차도 진짜 할말 많은 차인데, 그런 내용은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고

 

오늘은 타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 중 하나인 변속기 레버 DIY를 진행합니다.

 

 

 

0. 오늘의 작업

 

 

 

1. 배선 확인

 

 

 

2. 선택.....

 

 

 

3. 작업 시작!

 

 

 

4. 작동 영상

 

 

 

 

결과 : 잘 동작합니다. ㅎㅎㅎㅎ

 

진짜 딱 원하는대로 동작이 되네요 ㅋㅋ

 

속이 다 시원합니다. 편하고.. 겉에다가 스위치를 달은것도 아니라 봤을때 깔끔하기도 하고 말이죠.

 

흠이 있다면, 레버를 E/B로 움직이는 것에 비해 압이 가볍다는 것인데

 

구조상 이거 이상으로 하기는 불가능이기에... 이정도로 충분히 만족합니다 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. 마무리!

 

작업 난이도 : 중상

 - 레버 잘못깎으면 노답.. 레버 깎는 위치 재는게 진짜 힘듬.. 깎는것도 힘들고 ㅠㅠ

작업시간 :

 - 대략 3일, 10시간?

필요공구 :

 - 12mm 복스대(기어레버박스 탈착시),

 - 10mm 스패너(기어박스 분해),

 - 십자드라이버

비용 : 케바케.

 - 적으면 0원 많으면 65000원? 본문에 표시한거 정도 사는게 제일 적당!